MS 파트너인 ESG코리아는 지난 6일 중소기업용 ERP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내비젼(Navision), 아삽타(Axapta)ERP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2004 학년도 1학기부터 아주대 산업대학원에 MS 솔루션을 사용하는 ERP 교육 석사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ESG코리아 관계자는 "SAP가 국민대, 오라클이 건국대 대학원에 ERP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과정을 이수했던 학생들이 학습했던 ERP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며 "아주대 대학원 과정 개설로 세일즈 뿐 아니라 MS ERP 이미지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대와의 산학협동 교육과정 개설은 지난 6일 개최된 설명회 때 참석한 아주대 교수의 적극적인 의지로 시작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MS측은 이와관련, "지금은 ERP 마케팅에 대한 어떠한 계획도 없는 상태로 2005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내년 7월이 돼야 본사의 한국 ERP 시장 공략 방침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ESG측은 "아직은 MS ERP의 컨설팅과 마케팅을 독자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한국MS가 ERP 판매를 위한 전담부서를 만드는 등 시장공략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