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졸업] 2019학년도 후기 졸업예정자 트랙 신청 안내
2019학년도 후기 졸업예정자 트랙 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19년 8월 경영대학 졸업예정자
2. 신청기간 : 2019. 07. 10(수) 10:00 ~ 07. 16(화) 16:00
3. 신청불가 : 졸업연기자, 수료자, 학사유예자, 타단과대학 소속
4. 신청방법 : 트랙이수 확인서 작성 후 경영대학 교학팀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nicepink1212@kookmin.ac.kr)
※ 이메일 제출자는 반드시 서명(날인) 후 스캔하여 제출하고 처리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안내사항 : 경영대학 트랙은 2016년도 이전 입학생까지 신청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
2016년 입학생 및 경영학전공을 심화전공하는 2017년 입학생은 세부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음 (타전공자는 세부전공 신청 불가)
6. 신청결과 : 경영대학장 명의 인증서 발급(졸업식 학위증수령장소에서 수령가능)
경영대학 트랙 종류 |
|||
TRACK구분 |
산학협동교과목 |
선택교과목 (밑줄 친 글씨는 필수) |
선택불가 전공 |
금융트랙 (Finance Track) |
금융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
투자론, 금융기관론, 가치평가론 기업재무전략, 파생상품론, 개인재무설계Ⅰ ※가치평가론 또는 개인재무설계Ⅰ중 1과목 반드시 이수 |
파이낸스보험경영학전공 |
보험전문인트랙 (Insurance Expert Actuary Track) |
보험전문인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
보험론, 보험관련법, 금융공학, 보험수리, 손해사정론, 보험특강 |
파이낸스보험경영학전공 |
회계트랙 (Accounting Track) |
회계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
재무회계, 중급회계입문(중급회계1), 관리회계, 원가회계,중급회계(중급회계2),개인과세무회계,회계감사 |
회계학전공 |
마케팅커뮤니케이션트랙 (Marketing Communications Track) |
마케팅커뮤니케이션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조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모바일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혁신상품기획과격관리(혁신상품기획), 디자인경영 |
|
유통경영트랙 (Marketing Channels Track) |
유통경영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조사, 서비스마케팅, 물류정보시스템, SCM과로지스틱스, 유통경영 |
|
HR코칭트랙 (HR Coaching Track) |
HR코칭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
인적자원관리, 전략경영, 조직과환경, 기업윤리, 국제경영 |
|
MIS트랙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Track) |
MIS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
프로그래밍Ⅰ, 프로그래밍Ⅱ, 경영데이터베이스개론(데이터베이스입문), 시스템분석및설계, 경영프로젝트관리론 |
경영정보전공 정보시스템전공 |
마케팅애널리틱스트랙 (Marketing Analytics Track) |
마케팅애널리틱스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
소비자행동론, 데이터마이닝, 통계자료처리론, 마케팅조사, 데이터모델링과SQL, 소셜미디어애널리틱스, 디지털마케팅 |
|
ERP&SCM트랙 (ERP&SCM Track) |
ERP&SCM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
ERP개론, 경영의사결정론, 구매관리, SCM과로지스틱스, ERP와SCM, 물류정보시스템 |
|
※ 재무금융전공, 회계학전공, 경영정보전공, 정보시스템전공은 트랙선택이 제한됨. (본인전공 트랙은 선택할 수 없음) ※ 트랙별 필수교과목을 포함하여 5과목(15학점)을 이수하고, 총 평점평균이 2.7이상 취득. ※ 산학협동교과목 필수이수, 지도교수 면담4회, 현장실습 이수요건은 제외(산학협동교과목은 선택이수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