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영대공지

[졸업] 2019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트랙 신청 안내

  • 작성자 호윤미
  • 작성일 20.01.30
  • 조회수 11097

2019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트랙 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20년 2월 경영대학 졸업예정자

2. 신청기간 : 2020. 02. 03(월) 10:00 ~ 02. 05(수) 16:00

3. 신청불가 : 졸업연기자, 학사유예자, 타단과대학 소속

4. 신청방법 : 트랙이수 확인서 작성 후 경영대학 교학팀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nicepink1212@kookmin.ac.kr)

  ※ 이메일 제출자는 반드시 서명(날인) 후 스캔하여 제출하고 처리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안내사항 : 경영대학 트랙은 2016년도 이전 입학생까지 신청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

                     2016년 입학생 및 경영학전공을 심화전공하는 2017년 입학생은 세부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음 (타전공자는 세부전공 신청 불가)

6. 신청결과 : 경영대학장 명의 인증서 발급(졸업식 학위증수령장소에서 수령가능)

 

경영대학 트랙 종류

TRACK구분

산학협동교과목

선택교과목

(밑줄 친 글씨는 필수)

선택불가

전공

금융트랙

(Finance Track)

금융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투자론, 금융기관론, 가치평가론 기업재무전략, 파생상품론, 개인재무설계

가치평가론 또는 개인재무설계1과목 반드시 이수

재무금융전공

(파이낸스보험경영학전공)

보험전문인트랙

(Insurance Expert Actuary Track)

보험전문인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보험론, 보험관련법, 금융공학, 보험수리, 손해사정론, 보험특강

재무금융전공

(파이낸스보험경영학전공)

회계트랙

(Accounting Track)

회계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재무회계, 중급회계입문(중급회계1), 관리회계, 원가회계,중급회계(중급회계2),개인과세무회계,회계감사

회계학전공

마케팅커뮤니케이션트랙

(Marketing Communications Track)

마케팅커뮤니케이션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조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모바일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혁신상품기획과격관리(혁신상품기획), 디자인경영

 

유통경영트랙

(Marketing Channels Track)

유통경영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조사, 서비스마케팅, 물류정보시스템, SCM과로지스틱스, 유통경영

 

HR코칭트랙

(HR Coaching Track)

HR코칭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인적자원관리, 전략경영, 조직과환경, 기업윤리, 국제경영

 

MIS트랙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Track)

MIS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경영데이터베이스개론(데이터베이스입문), 시스템분석및설계, 경영프로젝트관리론

경영정보전공

정보시스템전공

마케팅애널리틱스트랙

(Marketing Analytics Track)

마케팅애널리틱스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명칭변경)

소비자행동론, 데이터마이닝, 통계자료처리론, 마케팅조사, 데이터모델링과SQL, 소셜미디어애널리틱스, 디지털마케팅

 

ERP&SCM트랙

(ERP&SCM Track)

ERP&SCM산학협동:캡스톤디자인(신설)

ERP개론, 경영의사결정론, 구매관리, SCM과로지스틱스, ERPSCM, 물류정보시스템

 

재무금융전공, 회계학전공, 경영정보전공, 정보시스템전공은 트랙선택이 제한됨.

    (본인전공 트랙은 선택할 수 없음)

트랙별 필수교과목을 포함하여 5과목(15학점)을 이수하고, 총 평점평균이 2.7이상 취득.

※ 산학협동교과목 필수이수, 지도교수 면담4회, 현장실습 이수요건은 필수 x(산학협동교과목은 선택이수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