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영대공지

연구보조원 모집

  • 작성자 권외남
  • 작성일 20.10.14
  • 조회수 14886
[ 연구보조원 모집 ]
 
 
* 연구주제: 정보보안 준수 실증 연구
 
* 연구과제명: 조직원의 정보보안 준수 통합 프레임워크 실증 연구: 진정성리더십 연계관점
 
* 과제 수행기간: 2020년 5월~ 2022년 4월 (2년)
 
 
** 연구내용
1. 기업 내 조직원의 정보보안 준수 행동 증진을 위한 요인 설계
2. 정보보안 행동 증진 요인에 대한 시나리오 기반 실증 연구
  - 웹 기반 설계를 통한 요인별 자극 실험

[연구보조원 업무]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책임자는 경영학 전공자로서, 연구 수행 및 설계를 위한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 정도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연구보조원의 주요 업무는 연구책임자에게 파이썬 기반의 프로그래밍 기초 교육과 설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업무와 실제 설계를 위한 보조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이에, 사업 참여 초반에는 일주일 2~3시간정도의 개별 교육을 통해, 연구책임자가 스스로 간단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하며,
사업 참여 중반 이후에는 연구책임자가 설계 할 수 있도록 지원(연구보조원이 직접 모든 것을 만들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하는 것입니다.
 

업무 요약
1. 연구책임자에게 파이썬 중심의 프로그래밍 기초 교육 (가장 중요합니다.)
2. 실험 시나리오 웹 설계를 위한 보조 지원
 


** 모집 인원 : 1명

** 모집 기간: 2020년 10월 14일~10월 30일까지

** 연구보조원 혜택: 
 
       1.  월 60만원 지급 (업무의 강도는 1주일 하루 또는 많아야 이틀 정도 시간을 낸다고 생각하면 되고, 그외의 시간은 자유입니다.)
       2.  연구실적에 관심이 있을 경우, 연구에 참여 가능하나, 그렇지 않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지원 자격 :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

 - 약 1년 이상을 함께 할 수 있는 학생 (최대 2022년  4월까지 가능합니다)

 - 국가 연구사업 참여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상, 직장가입자가 아닐 것 (4대보험 미등록 상태)

 - 프로그래밍 개념 등 교육(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등) 및  설계 보조를 할 수 있는 학생
 
 - (대학원생 일 경우) 랩 소속이어도 상관없으나, 연구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해줄 수 있는 학생

 
*** 지원 방법: 아래 연락처로 이메일 문의

 - 황인호 (교양대학) : hwanginho@kookmin.ac.kr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학교에 나오지 못하는 학생들도 과제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고
 (zoom 등 활용 또는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시작(월급은 계속 지급) 등 논의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연구책임자는 프로그래밍 개념만 간단히 이해하는 단계이니, 부담스럽지 않게 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연락주세요.
 최대한 학생의 상황을 배려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