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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대공지

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시행 안내

  • 작성자 이다은
  • 작성일 21.05.26
  • 조회수 9724

묶음 개체입니다.

 

 

1. 기말고사 운영 14,15,16주차

 

. 기간: 06.01.()~06.21.() 3

기말시험은 혼잡도를 감안해 14주차, 15주차, 16주차(보강기간) 중 자율적으로 선택실시함.

-14주차: 2021.06.01.() ~ 06.07()

-15주차: 2021.06.08.() ~ 06.14()

-16주차: 2021.06.15.() ~ 06.21() [보강기간]

구분

내용

비고

14~15주차

기말시험 진행 가능

14주차에 시험을 본 경우 15주차에 수업을 진행하여야 함.

15주차 휴강후 16주차 시행시 동일요일 동일시간에

시험권장

16주차 보강기간을 활용할 경우 수강생 동의를 거쳐 보강계획서 작성 후 수업 진행 또는 기말시험 진행 가능

16주차

보강계획서 작성 후 기말시험 가능

 

. 시험 운영방안(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재조정될 수 있음 -서울 현 2단계(2021.5.3.~5.23))

1) 시험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함을 권장하며 부득이한 경우(실험, 실습, 실기 시험이 필요한 경우에만 대면시험을 허용함.

2) ·강사와 학생간 충분한 소통 후 시험방식을 결정하여야 하며, 대면시험인 경우에도 학생이 비대면 시험을 요청할 경우 허용해 주어야 함.

3) 대면시험 진행 시 시험 참석인원이 19인 이하, 강의실 수용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을 확보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비대면 시험을 요청한 학생에 대해서는 온라인 시험, 과제물 등으로 대체 진행함.

4) 대면·비대면 시험 유형에 따른 성적평가에 차별 없도록 진행함.

5) 기말시험 진행방법 및 세부 성적부여 기준은 가상대학 게시판에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6) 기말시험을 비대면으로 시행할 경우 시험운영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부정행위가 있을 경우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으므로 불공정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람.

7) 학칙에 의거 부정행위시 시험을 F로 처리하며 가상대학에서 부정행위 방지 서약서 동의제도가 시행중임.

부정행위 적발 시(또는 사후 부정행위자로 판명될 시) 학칙 제58조에 의거하여 해당 과목의

취득성적 F처리 및 관련 징계 처분될 수 있으므로 모든 부정행위를 금하며 교강사 안내에 따라

성실히 시험에 응시하여야 함.

부정행위 유형: 응시자가 한 곳에 모여 시험 응시 및 답안 공유하는 행위,

허가되지 않은 자료를 참고하는 행위, 대리 응시 등

참고사항 : 기말시험 기간중 대기실 및 비대면 시험 지원실을 다음과 같이 운영할 예정임.

(아래 사항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비대면 시험 지원실 운영 현황

- 이용 가능 대상: 기말시험 대상 재학생(졸업생 및 수료생 제외)

순번

건물명

호실

수용인원

비고

1

공동전산실

경영관

504

23

이용시간 : 09:00~17:00

공동전산실 PC
사용 가능

(, 웹캠, 헤드셋 등 제공 안 됨.)

2

공학관

B124

22

3

북악관

511

17

4

법학관

102

19

5

예술관

226

16

6

과학관

321

14

7

미래관

449

8

8

성곡도서관

2열람실

49

이용시간 : 09:00~21:00

(평일에 한함)

9

5열람실

49

10

북악관 로비

로비

42

이용시간 : 09:00~23:00

(건물 통제시간까지)

11

공학관 로비

로비

42

 

2. 기말시험 유형별 운영 가이드라인

 

. 대면시험

1)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학교로 등교하여 시험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대면수업 세부원칙을 준수하여 방역 관리

시험은 해당 교과목의 수업시간에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강의실 확보를 위하여 수강생 동의 하에 시간 변경하여 실시 가능

2) 세부 방역 기준

시험 참석 인원이 19인 이하,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강의실 입실 불가)

2m 거리 간격 유지하여 정·후문 발열체크 및 학생증 확인으로 인해 강의실 입실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미리 학교에 도착 요망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상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상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자제

등교 및 고사실 입실 불가 대상자

- 당일 열이 나거나(37.5도 이상)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경우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자가격리 중인 자 또는 치료 중인 자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기타 사유로 등교가 불가능한 상황인 자

(시험 응시 불가에 따른 기말시험 대체는 반드시 담당교수와 개별 협의 후 진행)

 

. 비대면시험

1) 유형 예시

가상대학을 이용한 온라인 시험(컴퓨터 환경설정 테스트 필수)

과제물 대체

기타방법: 강좌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방법의 평가방식 활용

2) 세부 운영 방안

강좌별 비대면시험 실시 여부 및 시험일시, 시험 진행방법 등에 대하여 e-campus 게시판을 통해 사전 확인(시험시간은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진행)

조용하고 독립된 공간에서 시험이 치러질 수 있도록 하며, 반드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한 준비(카페, 대중교통 등 야외 네크워크 지양)

시험 시작 전 미리 로그인하여 시험을 준비

실시간 화상시험으로 응시할 경우, 기기(웹캠, 마이크, 스피커 등)의 이상 여부를 반드시 사전 점검하고 교강사의 지시에 따라 시험 진행을 위한 준비

응시자 확인사항

- 안내에 따라 반드시 신분증 지참하여 신분 확인 절차에 적극 협조하고, 신분 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 시험 응시가 제한될 수 있음

- 시험 시간을 엄수하여 시험 종료 전 본인의 답안 제출을 완료하도록 하며 제출 완료 후 정상 제출 여부를 반드시 확인

- 시험 응시 도중 자리 이탈을 금지하며 기타 돌발 상황 발생 또는 시험 문제 관련 문의 시 시험감독관(또는 담당교강사/조교)에게 안내된 연락처(이메일 또는 메신저)로 개별 문의

- 시험 문제를 복사 또는 캡처하여 유출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관련 사실이 적발될 경우 처벌받을 수 있음

- 시험 진행 중 시스템 오류 등이 발생할 경우 해당 증상을 촬영(또는 캡처)하여 담당 교강사에게 문의

 

3. 임시대기실 운영

 

국민대학교 코로나19 대응 및 감염예방 관리 지침에 따라 교내 14곳 운영하며 이상 징후 발열(발열37.5도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시 임시대기실 이동 의무실 호출 및 확인 질병관리본부, 보건소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