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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시행 안내
1. 기말고사 운영 『14,15,16주차』
가. 기간: 06.01.(화)~06.21.(화) 『3주』
• 기말시험은 혼잡도를 감안해 14주차, 15주차, 16주차(보강기간) 중 자율적으로 선택실시함.
-14주차: 2021.06.01.(화) ~ 06.07(월)
-15주차: 2021.06.08.(화) ~ 06.14(월)
-16주차: 2021.06.15.(화) ~ 06.21(월) [보강기간]
구분 |
내용 |
비고 |
14~15주차 |
기말시험 진행 가능 |
• 14주차에 시험을 본 경우 15주차에 수업을 진행하여야 함. • 15주차 휴강후 16주차 시행시 동일요일 동일시간에 시험권장 • 16주차 보강기간을 활용할 경우 수강생 동의를 거쳐 보강계획서 작성 후 수업 진행 또는 기말시험 진행 가능 |
16주차 |
보강계획서 작성 후 기말시험 가능 |
나. 시험 운영방안(※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재조정될 수 있음 -서울 현 2단계(2021.5.3.~5.23))
1) 시험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함을 권장하며 부득이한 경우(실험, 실습, 실기 시험이 필요한 경우에만 대면시험을 허용함.
2) 교·강사와 학생간 충분한 소통 후 시험방식을 결정하여야 하며, 대면시험인 경우에도 학생이 비대면 시험을 요청할 경우 허용해 주어야 함.
3) 대면시험 진행 시 시험 참석인원이 19인 이하, 강의실 수용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을 확보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비대면 시험을 요청한 학생에 대해서는 온라인 시험, 과제물 등으로 대체 진행함.
4) 대면·비대면 시험 유형에 따른 성적평가에 차별 없도록 진행함.
5) 기말시험 진행방법 및 세부 성적부여 기준은 가상대학 게시판에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6) 기말시험을 비대면으로 시행할 경우 시험운영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부정행위가 있을 경우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으므로 불공정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람.
7) 학칙에 의거 부정행위시 시험을 F로 처리하며 가상대학에서 부정행위 방지 서약서 동의제도가 시행중임.
부정행위 적발 시(또는 사후 부정행위자로 판명될 시) 학칙 제58조에 의거하여 해당 과목의 취득성적 F처리 및 관련 징계 처분될 수 있으므로 모든 부정행위를 금하며 교강사 안내에 따라 성실히 시험에 응시하여야 함. ※ 부정행위 유형: 응시자가 한 곳에 모여 시험 응시 및 답안 공유하는 행위, 허가되지 않은 자료를 참고하는 행위, 대리 응시 등 |
※ 참고사항 : 기말시험 기간중 대기실 및 비대면 시험 지원실을 다음과 같이 운영할 예정임.
(아래 사항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비대면 시험 지원실 운영 현황 - 이용 가능 대상: 기말시험 대상 재학생(졸업생 및 수료생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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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말시험 유형별 운영 가이드라인
가. 대면시험
1)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학교로 등교하여 시험
•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대면수업 세부원칙을 준수하여 방역 관리
• 시험은 해당 교과목의 수업시간에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강의실 확보를 위하여 수강생 동의 하에 시간 변경하여 실시 가능
2) 세부 방역 기준
• 시험 참석 인원이 19인 이하,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하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
•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강의실 입실 불가)
• 2m 거리 간격 유지하여 정·후문 발열체크 및 학생증 확인으로 인해 강의실 입실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미리 학교에 도착 요망
•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상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상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자제
• 등교 및 고사실 입실 불가 대상자
- 당일 열이 나거나(37.5도 이상)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경우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자가격리 중인 자 또는 치료 중인 자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기타 사유로 등교가 불가능한 상황인 자
(시험 응시 불가에 따른 기말시험 대체는 반드시 담당교수와 개별 협의 후 진행)
나. 비대면시험
1) 유형 예시
• 가상대학을 이용한 온라인 시험(컴퓨터 환경설정 테스트 필수)
• 과제물 대체
• 기타방법: 강좌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방법의 평가방식 활용
2) 세부 운영 방안
• 강좌별 비대면시험 실시 여부 및 시험일시, 시험 진행방법 등에 대하여 e-campus 게시판을 통해 사전 확인(시험시간은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진행)
• 조용하고 독립된 공간에서 시험이 치러질 수 있도록 하며, 반드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한 준비(카페, 대중교통 등 야외 네크워크 지양)
• 시험 시작 전 미리 로그인하여 시험을 준비
• 실시간 화상시험으로 응시할 경우, 기기(웹캠, 마이크, 스피커 등)의 이상 여부를 반드시 사전 점검하고 교・강사의 지시에 따라 시험 진행을 위한 준비
•응시자 확인사항
- 안내에 따라 반드시 신분증 지참하여 신분 확인 절차에 적극 협조하고, 신분 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 시험 응시가 제한될 수 있음
- 시험 시간을 엄수하여 시험 종료 전 본인의 답안 제출을 완료하도록 하며 제출 완료 후 정상 제출 여부를 반드시 확인
- 시험 응시 도중 자리 이탈을 금지하며 기타 돌발 상황 발생 또는 시험 문제 관련 문의 시 시험감독관(또는 담당교강사/조교)에게 안내된 연락처(이메일 또는 메신저)로 개별 문의
- 시험 문제를 복사 또는 캡처하여 유출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관련 사실이 적발될 경우 처벌받을 수 있음
- 시험 진행 중 시스템 오류 등이 발생할 경우 해당 증상을 촬영(또는 캡처)하여 담당 교강사에게 문의
3. 임시대기실 운영
국민대학교 코로나19 대응 및 감염예방 관리 지침에 따라 교내 14곳 운영하며 이상 징후 발열(발열37.5도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시 임시대기실 이동 → 의무실 호출 및 확인 → 질병관리본부, 보건소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