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영대공지

2023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운영 안내

  • 작성자 권예린
  • 작성일 23.10.11
  • 조회수 4870

2023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운영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실습기간 : 2023.12.22.(금) ~ 2024.02.22.(목) (기간 내 실습 진행 필수)

    가. 기준 : 1일 8시간, 주5일(40시간 이상), 전일제 운영(실습기관의 전일제 기준이 1일 6시간~8시간 미만인 경우는 해당 전일제 기준으로 운영 가능)

    나. 휴일 : 4주 만근 시 1일의 유급휴일 부여 필수(단, 출석으로 인정불가하며 월차로 표시)

     1) 예비군 훈련,본인 및 직계존비속의 경조사, 질병 및 상해 등으로 인한 입원 등의 경우 유급휴일로 진행됨(단, 출석 일수 인정 불가)

     2) 국가재난 상황일 경우 예외적으로 재택실습을 인정하고 실습기간의 1/4범위 내에서 운영 가능

 

  2. 신청자격 : 2023학년도 2학기 현재 재학생(학년 제한 없음)

      ※ 신청불가 대상자

       - 졸업심사대상자(초과학기자 포함)

       - 계절학기 타 과목 신청자

       - 현장실습 교과목 18학점 기이수자

       - 야간 편제학생

       - 해당 기관 필요에 따라 학생을 모집하여 근로, 아르바이트 등으로 선발된 학생

       - 수료자, 졸업유예자

 

  3. 신청방법 : 국민대학교 K-Startrack 접속 후 신청

 

  4. 운영교과목

이수구분 교과목명 실습인정기간 인정학점
전공선택 현장실습1 4주 - 6주 3학점
현장실습2 7주 - 8주 6학점
일반선택 현장실습4 4주 - 6주 3학점
현장실습5 7주 - 8주 6학점

* 실습기간이 8주인 경우에만 현장실습1, 현장실습4 동시 수강 가능.

 

  5. 주요일정

일정

주요내용

담당

10.13.(금) ~ 11.10.(금)

기관 신청기간

기관

11.13.(월) ~ 11.19.(일)

학생 신청기간

학생

11.20.(월) ~ 12.01.(금)

기관 및 학생 매칭기간

기관→학생

(유선또는 대면 면접 등의 절차는 학생에게 별도 연락 및 진행)

12.04.(월) ~ 12.06.(수)

수강신청

LINC사업팀 → 교무팀

12.07.(목) ~ 12.21.(목)

온라인 사전직무교육, 

상해보험가입, 협약 진행

학생, LINC사업팀

12.22.(금) ~ 2024.02.22.(목)

현장실습 실시

기관,학생

실습기간 중

-학생 : 실습일지 매일 작성

-기관 : 출근부 작성

-단과대학: 주임교수, 방문지도 교수 입력

기관, 학생,

단과대학

실습기간 종료일

-학생 : 실습일지, 종합보고서, 실습후기, 

평가설문지 작성

-기관 : 출근부, 평가표, 설문조사 작성

-단과대학 : 성적입력, 방문지도 보고서 입력 확인

 

 

  6. 실습지원금

실습기간

참여학사조직

비참여학사조직

비고

4주 ~ 7주

-

400,000원

- 신청 교과목의 실습 인정기간에 따라 지급

- 참여학사조직 : 기업에서 최저임금의 100% 지급

- 비참여학사조직 : 기업에서 최저임금의 75% 지급+학교에서 지원금 지급(최종 종료 후 이수자에 한하여 지급)

※2024년 적용 최저임금 시간급 9,860원으로 산정

8주

-

800,000원

 

 

  7.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기간 이후, 교과목 변경 절대 불가

    나. 현장실습 임의 기간변경, 중도포기자 및 Non-pass 학생은 학점인정 불가 (Non-pass 학생은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1학점당 9만원)

    다. 선발학생은 일정에 따라 온라인 사전직무교육 필수 이수

   라. 최저임금 2024년 기준 시간급 9,860원으로 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