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전체메뉴

Quick Menu

Quick Menu 설정

※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경영대공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클루커스, 디지털 비즈니스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 작성자 권외남
  • 작성일 24.08.20
  • 조회수 65969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클루커스, 디지털 비즈니스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학장 최병구)과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 (대표이사 홍성완)가 지난 16일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교육 개발 ▲홍보 협조 체계 구축 ▲인턴십 및 채용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과 말레이시아 Monash University, 클루커스가 공동 운영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파트너로서 을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등 최신 AI를 활용한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국민대학교는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솔루션을 학습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최병구 학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클루커스와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산학협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디지털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클루커스는 국민대학교와 함께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졸업 후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국민대학교와 클루커스의 협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과 더불어, 교육과 산업이 융합된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없습니다.

다음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