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운영 안내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운영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각 단과대학에서는 현장실습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실습기간 : 2024.12.23.(월) ~ 2025.02.24.(월) (기간 내 실습 진행 필수)
가. 기준 : 1일 8시간, 주5일(40시간 이상), 전일제 운영(실습기관의 전일제 기준이 1일 6시간~8시간 미만인 경우는 해당 전일제 기준으로 운영 가능)
나. 휴일 : 4주 만근 시 1일의 유급휴일 부여 필수(단, 출석으로 인정불가하며 월차로 표시)
1)예비군 훈련,본인 및 직계존비속의 경조사, 질병 및 상해 등으로 인한 입원 등의 경우 유급휴일로 진행됨(단, 출석 일수 인정 불가)
2)국가재난 상황일 경우 예외적으로 재택실습을 인정하고 실습기간의 1/4범위 내에서 운영 가능
2. 신청자격 :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재학생(학년 제한 없음)
※ 신청불가 대상자
- 졸업심사대상자(초과학기자 포함)
- 계절학기 타 과목 신청자
- 현장실습 교과목 18학점 기이수자
- 야간 편제학생
- 해당 기관 필요에 따라 학생을 모집하여 근로, 아르바이트 등으로 선발된 학생
- 수료자, 졸업유예자
3. 신청방법 : 국민대학교 K-Startrack(k-startrack.kookmin.ac.kr) 접속 후 신청
4. 운영교과목
* 실습기간이 8주인 경우에만 현장실습1, 현장실습4 동시 수강 가능.
5. 주요일정
일정 |
주요내용 |
담당 |
10.22.(화) ~ 11.05.(화) |
기관 신청기간 |
기관 |
11.06.(수) ~ 11.17.(일) |
학생 신청기간 |
학생 |
11.18.(월) ~ 11.28.(목) |
기관 및 학생 매칭기간 |
기관→학생 (유선또는 대면 면접 등의 절차는 학생에게 별도 연락 및 진행) |
12.02.(월) ~ 12.04.(수) |
수강신청 |
LINC사업팀 → 교무팀 |
12.05.(목) ~ 12.19.(목) |
온라인 사전직무교육, 상해보험가입, 협약 진행 |
학생, LINC사업팀 |
12.23.(월) ~ 2025.02.24.(월) |
현장실습 실시 |
기관,학생 |
실습기간 중 |
-학생 : 실습일지 매일 작성 -기관 : 출근부 작성 -단과대학: 주임교수, 방문지도 교수 입력 |
기관, 학생, 단과대학 |
실습기간 종료일 |
-학생 : 실습일지, 종합보고서, 실습후기, 평가설문지 작성 -기관 : 출근부, 평가표, 설문조사 작성 -단과대학 : 성적입력, 방문지도 보고서 입력 확인 (*제출기한엄수*) |
6. 실습지원금
실습기간 |
참여학사조직 |
비참여학사조직 |
비고 |
4주 ~ 7주 |
- |
400,000원 |
- 신청 교과목의 실습 인정기간에 따라 지급 - 참여학사조직 : 기업에서 최저임금의 100% 지급 - 비참여학사조직 : 기업에서 최저임금의 75% 지급+학교에서 지원금 지급(최종 종료 후 이수자에 한하여 지급) ※2024년 적용 최저임금 시간급 9,860원으로 산정 |
8주 |
- |
800,000원 |
7.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기간 이후, 교과목 변경 절대 불가
나. 현장실습 참여학생의 신청 자격 확인(현장실습 이수학점 및 졸업심사대상자 여부 등)
다. 학점별 주수 확인 필수, 학점인정 서류 업로드 기한 엄수
라. 현장실습 임의 기간변경, 중도포기자 및 Non-pass 학생은 학점인정 불가 (Non-pass 학생은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1학점당 9만원)
마. 선발학생은 일정에 따라 온라인 사전직무교육 필수 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