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메뉴 메뉴에 대한 사용자 설정을 위해 쿠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체크 후 저장을 한 경우 쿠키 저장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국민대 바이오발효융합학과 취창업페스티벌 ‘바이오발효융합 – 현재와 미래’ 개최
국민대학교 바이오발효융합학과는 지난 10월 16일 ‘바이오발효융합 –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취창업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바이오발효융합학과 10주년인 2020년을 기념하기에 앞서 바이오발효융합학과의 교수, 졸업생, 대학원생, 학부생이 함께 모여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봄과 동시에 학부생들의 관심사인 취창업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과 전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회사의 임원을 모시고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각계에 진출해 있는 졸업생들이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취창업 관련 이야기를 전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학부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유익한 시간을 위해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2시부터 시작된 세션에서는 재학생들이 바이오발효융합학과의 실험실들을 방문하여 각 실험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 내용들을 소개받으며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4시부터 본 학과의 졸업생인 (주)풀무원홀딩스 식문화연구소 정한들 연구원, (주)오뚜기 중앙연구소 김강욱 연구원, (주)CJ제일제당 바이오연구소 곽준석 연구원, (주)휴젤 바이오연구소 안윤주 연구원이 각 회사정보 및 업무를 소개하고, 취업에 관한 노하우를 재학생에게 전수하였다. 많은 재학생들이 선배들에게 취창업에 관련한 많은 질문을 하여 졸업생들과 재학생들간에 열띤 질의응답 시간이 되었다. 이어서, 마지막으로, SK바이오랜드의 이승훈 연구소장이 함께 하여 국민대 재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발효융합소재’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본 페스티발을 통해서 바이오발효융합학과 재학생의 향후 진로선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였고, 바이오발효융합학과 의 국민*인으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총 11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대학혁신추진단 국민인재개발원과 BK21Plus 미래발효융합산업 기반 바이오식의약소재 특화전문인재양성 사업단(단장 성문희교수)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