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입니다.
Kookmin University’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is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who lead innovation and generate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상아탑 속의 학문추구가 아닌, 기업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5개의 학부와 8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ather than ivory-tower scholarship, it is composed of five schools and eight majors that provide diverse practical experiences to meet the needs of businesses and society.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국내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기관입니다.
It is an institution dedicated to training professionals capable of forecasting rapidly changing business environment trends and proactively responding to both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ntexts.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지식”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Through various scholarship programs,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conveys to students that “experience” is as important as “knowledge.”
자기만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저희 경영대학과 “경험의 놀이터”에서 가득 찬 미래를 꿈꾸어 보세요.
Dream of a future filled with our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its “Playground of Experience,” where you become the talent who can share your own proud story.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은 “혁신을 주도하여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물결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연구기관”을 지향합니다.
Th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at Kookmin University aspires to be an educational and research institution that “leads innovation and cultivates creative and specialized global talents capable of creating new waves in business and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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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맨해튼 대학 마케팅 세미나에서 디자인 연구 발표 /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주재우 교수가 최근 미국 맨해튼대학(Manhattan University)의 경영대학인 O’Malley School of Business 세미나에 초청되어,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소비자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연구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출신 신윤철 연구원과 (현 우리은행 고객경험센터 UX 리서처) 공동 수행하는 프로젝트로, 실험실의 실험과 현장 실험을 통하여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것이 언제 역효과를 낳는지 분석했다. 이 연구는 “적을수록 좋다(Less is More)”는 통념에 반기를 들며,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는 유지해야 한다는 실증적 증거를 제시했다.
본 연구 결과는 UX 디자이너에게 인터페이스 단순화 과정에서 제거할 디자인 요소를 식별하는 기준을 제공하며, 브랜드 매니저에게 디자인이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정교하게 조사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디자인 실무와 마케팅 학계를 연결한 이 연구는 미니멀리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하여 실무와 학계 모두에 기여하고 있다.